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예술 일반/μš°λ¦¬κ°€ μ•Œμ•„μ•Ό ν•  λ―Έμˆ μž‘ν’ˆ

폴리베λ₯΄μ œλ₯΄μ˜ μˆ μ§‘-에두아λ₯΄ λ§ˆλ„€(μΈμƒνŒŒλ“€μ˜ μ™•)

by October_sky 2023. 10. 16.
λ°˜μ‘ν˜•

μΈμƒμ£Όμ˜μ˜ 아버지, 에두아λ₯΄ λ§ˆλ„€κ°€ κ·Έλ¦° <폴리 λ² λ₯΄μ œλ₯΄μ˜ μˆ μ§‘,A Bar at the Folies-Bergère >은 κ±°μšΈμ— λΉ„μΉœ ν™”λ €ν•œ 파리의 λ°€ 풍경과 그와 λŒ€λΉ„λ˜λŠ” λ°”ν…λ”μ˜ λ¬΄μ‹¬ν•œ λ“― 초점 μ—†λŠ” λˆˆλΉ›μ΄ νŠΉμ§•μœΌλ‘œ λ§ˆλ„€κ°€ 남긴 μ΅œν›„μ˜ κ±Έμž‘μœΌλ‘œ ν‰κ°€λ°›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폴리베λ₯΄μ œλ₯΄μ˜-μˆ μ§‘-에두아λ₯΄-λ§ˆλ„€
폴리 λ² λ₯΄μ œλ₯΄μ˜ μˆ μ§‘-에두아λ₯΄ λ§ˆλ„€,96cmX130cm,μΊ”λ²„μŠ€μ— μœ μ±„,1882,런던 μ½”ν†¨λ“œ λ―Έμˆ κ΄€

 

 

μž‘ν’ˆμ˜ 역사적 λ§₯락

19μ„ΈκΈ° ν›„λ°˜, λ‚˜ν΄λ ˆμ˜Ή 3μ„Έ μΉ˜ν•˜μ—μ„œ νŒŒλ¦¬λŠ” λŒ€λŒ€μ μΈ λ„μ‹œν™” 과정을 κ±°μ³€κ³ , 였슀만 λ‚¨μž‘μ˜ 개쑰 κ³΅μ‚¬λ‘œ ν•˜λ£¨μ’…μΌ μ–΄λ‘‘κ³  μŠ΅ν•˜λ˜ 파리의 쒁은 λ„λ‘œλ“€μ€ μž¬μ •λΉ„λ₯Ό κ±°μ³μ„œ ν™•μž₯되고 λ„μ‹œ 곳곳에 크고 μž‘μ€ 곡원이 μ‘°μ„±λ˜μ—ˆμœΌλ©°, 폴리베λ₯΄μ œλ₯΄(The Polies Bergère)와 같은 λ¨Ήκ³  λ§ˆμ‹œκ³  μ¦κΈ°λŠ” μž₯μ†Œκ°€ μƒκ²¨λ‚˜κ²Œ λ˜μ—ˆκ³ , νŒŒλ¦¬λŠ” 곧 사ꡐ ν™œλ™μ˜ μ€‘μ‹¬μ§€λ‘œ κΈ‰λΆ€μƒν–ˆμŠ΅λ‹ˆλ‹€. 

 

파리의 밀도 ν•¨κ»˜ λ³€ν•΄κ°”μŠ΅λ‹ˆλ‹€. κ°€μŠ€ μ‘°λͺ…이 거리λ₯Ό λ°νžˆλ©΄μ„œ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밀에도 집 λ°–μ—μ„œ λ³΄λ‚΄λŠ” μ‹œκ°„μ΄ λŠ˜μ–΄κ°”κ³  유ν₯을 즐기기 μœ„ν•œ λŒ€μ€‘μ„ μƒλŒ€λ‘œ ν•œ 카페, κ·Ήμž₯, μΉ΄λ°”λ ˆκ°€ 곳곳에 μƒκ²¨λ‚˜κΈ° μ‹œμž‘ν–ˆκ³  또 μ„œλ‘œ μΉ˜μ—΄ν•˜κ²Œ κ²½μŸν•˜κΈ° μ‹œμž‘ν•˜λ©΄μ„œ 파리의 λ°€ 풍경은 ν™”λ €ν•΄μ Έλ§Œ κ°”μŠ΅λ‹ˆλ‹€.


파리의 폴리베λ₯΄μ œλ₯΄

1869λ…„, 파리 9ꡬ에 문을 μ—° 폴리베λ₯΄μ œλ₯΄λŠ” 19μ„ΈκΈ° νŒŒλ¦¬μ—μ„œ 꽃 ν”Όμ› λ˜ μ—”ν„°ν…ŒμΈλ¨ΌνŠΈ λ¬Έν™”μ˜ μƒμ§•μ΄μž λ³€ν™”μ˜ 쀑심에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μŒμ•…, 무용, 기타 곡연이 μ–΄μš°λŸ¬μ Έ 파리 μ‹œλ―Όκ³Ό 방문객 λͺ¨λ‘μ—κ²Œ 인기 μžˆλŠ” μž₯μ†Œκ°€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κ³³μ—μ„œ λΆ€λ₯΄μ£Όμ•„듀은 μžμ‹ λ“€μ˜ λΆ€λ₯Ό κ³Όμ‹œν•˜κ³  λ¨Ήκ³  λ§ˆμ‹œκ³  즐기며 벨 에포크(Belle Époque, 1μ°¨ μ„Έκ³„λŒ€μ „ μ΄μ „μ˜ ν‰ν™”λ‘œμš΄ μ‹œμ ˆ)의 즐거움을 λ§Œλ½ν•©λ‹ˆλ‹€.

 

 

2013λ…„-리λͺ¨λΈλ§μ„-마친-폴리베λ₯΄μ œλ₯΄
2013λ…„ 리λͺ¨λΈλ§μ„ 마친 폴리베λ₯΄μ œλ₯΄

 

폴리베λ₯΄μ œλ₯΄μ—μ„œ 곡연을 κ΄€λžŒν•˜λŠ” 것은 λ‹¨μˆœνžˆ 곡연을 λ³΄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Ό 집단적 κ²½ν—˜μ„ κ³΅μœ ν•˜λŠ” νŠΉλ³„ν•œ μˆœκ°„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이 곡연μž₯은 μ•„λ°©κ°€λ₯΄λ“œμ™€ 전톡이 μ‘°ν™”λ₯Ό 이루며 파리의 λ¬Έν™” λ₯΄λ„€μƒμŠ€λ₯Ό μƒμ§•ν•˜λŠ” μž₯μ†Œκ°€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μ˜€νŽ˜λ ˆνƒ€λΆ€ν„° 발레, 그리고 이ꡭ적인 광경을 μ—°μΆœν•˜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κ³΅μ—°κΉŒμ§€, 세계 각ꡭ의 μ˜ˆμˆ λ“€μ΄ 이곳의 λ¬΄λŒ€λ₯Ό μž₯μ‹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이 μ‹œκΈ°λ₯Ό 기점으둜 μ΄μ „μ—λŠ” 주둜 전톡적인 역할에 κ΅­ν•œλ˜μ—ˆλ˜ 여성듀이 폴리베λ₯΄μ œλ₯΄μ˜ 바텐더, λŒ„μ„œ, μ—°κΈ°μžμ™€ 같은 μƒˆλ‘œμš΄ 직업을 κ°€μ§€κ²Œ λ˜λ©΄μ„œ 전에 μ—†λ˜ μƒˆλ‘œμš΄ 정체성을 μ°Ύμ•„κ°‘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λ‹Ήμ‹œ μ‚¬νšŒμ  κ·œλ²”κ³Ό 도덕성에 λŒ€ν•œ λ„μ „μ΄μ—ˆκ³ , μ΄λŸ¬ν•œ λ³€ν™”λŠ” λ‹Ήμ‹œ 각쒅 λ…ΌμŸκ³Ό λΉ„νŒμ„ λΆˆλŸ¬μΌμœΌμΌ°μŠ΅λ‹ˆλ‹€. 

 


주인곡:바텐더

이 그림의 μ€‘μ‹¬μ—λŠ” λ„μ‹œ μƒν™œμ˜ ν™œκΈ°μ°¬ λͺ¨μŠ΅κ³Ό λŒ€λΉ„λœ 고립된 λͺ¨μŠ΅μ„ λͺ¨λ‘ λ‹΄κ³  μžˆλŠ” 바텐더가 μ„œ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„‹ λ‚˜κ°„ λ“― λ³΄μ΄λŠ” ν‘œμ •μ€ 싫증이 λ‚œ 건지, 생각에 잠겨 μš°μšΈν•œ 것인지, μ•„λ‹ˆλ©΄ μ†λ‹˜λ“€μ΄ λͺ°λ €μ™€ 정신없이 일을 ν•œ 탓에 ν”Όκ³€ν•œ 것인지 μ•Œ 수 μ—†μ§€λ§Œ ν™”λ €ν•œ λ°€ 풍경과 λŒ€μ‘°μ μΈ λŠλ‚Œμ„ μ€λ‹ˆλ‹€. 

 

이 μ—¬μΈμ˜ λͺ¨λΈμ€ 'μˆ˜μž” λ°œλΌλ™' ν˜Ήμ€ 쉬쒅(Suzin)μ΄λΌλŠ” μ΄λ¦„μ˜ λ°”ν…λ”μ˜€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…€λŠ” μ‚¬μƒμ•„λ‘œ νƒœμ–΄λ‚˜ 어릴 λ•ŒλΆ€ν„° μ„œμ»€μŠ€λ‹¨μ— λ“€μ–΄κ°€ κ³‘μ˜ˆμ‚¬λ‘œ ν™œλ™ν•˜μ˜€λŠ”λ° 15세에 그만 λ§μ—μ„œ λ–¨μ–΄μ§€λŠ” 사고λ₯Ό κ²ͺμœΌλ©΄μ„œ μ„œμ»€μŠ€λ‹¨μ„ κ·Έλ§Œλ‘κ³  거리둜 λ‚˜μ™€ 돈이 λ˜λŠ” 것은 이것저것 가릴 것 없이 λ‹₯μΉ˜λŠ” λŒ€λ‘œ ν•΄μ•Ό ν–ˆλ˜ μΈμƒ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μ•„λ§ˆλ„ μ§€κΈˆ κ·Έλ…€μ˜ λˆˆμ•žμ—μ„œ λ²Œμ–΄μ§€κ³  μžˆλŠ” μ„œμ»€μŠ€λŠ” ν•˜λ£¨ν•˜λ£¨κ°€ 고톡인 κ·Έλ…€μ˜ λˆˆμ—λŠ” λ“€μ–΄μ˜€μ§€ μ•Šλ‚˜ λ΄…λ‹ˆλ‹€. 

 

폴리베λ₯΄μ œλ₯΄μ˜-μˆ μ§‘-μŠ΅μž‘-1881
폴리베λ₯΄μ œλ₯΄μ˜ μˆ μ§‘ μŠ΅μž‘-에두아λ₯΄ λ§ˆλ„€,1881

 

 

λ°”ν…λ”μ˜ μ‹œμ„ μ€ ν”„λ ˆμž„ λ°–μ˜ κ΄€λžŒμžλ₯Ό κ·Έλ¦Ό μ†μœΌλ‘œ λŒμ–΄λ“€μž…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κ·Έλ…€μ˜ λˆˆμ— λ―Έλ¬˜ν•œ 거리감이 λŠκ»΄μ§€κΈ° λ•Œλ¬Έμ— κ΄€λžŒμžλŠ” λ‹€μ†Œ λΆˆνŽΈν•¨μ„ 느끼게 λ©λ‹ˆλ‹€. 

 

κ·Έλ…€κ°€ μ„œ μžˆλŠ” μœ„μΉ˜λŠ” 그림의 μ€‘μ•™μ΄μ§€λ§Œ, μ•½κ°„μ˜ κ· ν˜•μ„ μžƒμ€λ“―ν•œ μžμ„Έλ₯Ό 보여주며, κ·Έλ…€μ˜ λΆˆμ•ˆμ •ν•œ μƒν™œκ³Ό 그에 λ”°λ₯Έ λΆˆμ•ˆκ°μ„ λ§ν•΄μ€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 μ°¨λΆ„ν•œ κ·Έλ…€μ˜ λͺ¨μŠ΅κ³Ό 역동적인 배경의 λŒ€λΉ„λŠ” κΈ΄μž₯감 κ°–κ²Œ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
λ…Έλž€ μž₯κ°‘μ˜ 여인

μ˜¨ν†΅ 검은 옷 일색인 μ†λ‹˜λ“€ κ°€μš΄λ° κ·Έλ¦Ό μ™Όμͺ½ 상단, 첫 번째 쀄에 앉은 흰색 λ“œλ ˆμŠ€μ˜€ λ…Έλž€ μž₯갑을 μ°©μš©ν•œ μ—¬μžλŠ” ν•œλˆˆμ— λ„κ²Œ κ·Έλ €μ Έ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μ—¬μžλŠ” 메리 λ‘œλž‘(1849~1900)μ΄λΌλŠ” 예λͺ…μœΌλ‘œ 잘 μ•Œλ €μ§„ μ—¬λ°°μš° μ•ˆλ‘œμ¦ˆ λ£¨λΉ„μ˜€λ‘œ μΆ”μ •λ˜λŠ” μΈλ¬Όμž…λ‹ˆλ‹€.

 

μ•ˆλ‘œμ¦ˆ λ£¨λΉ„μ˜€λŠ” μˆ˜λ§Žμ€ μ—Όλ¬Έμ„€λ‘œ μ‚¬λžŒλ“€μ˜ μž…λ°©μ•„μ— 자주 였λ₯΄λ‚΄λ Έκ³ , μž‘κ°€ 마λ₯΄μ…€ ν”„λ£¨μŠ€νŠΈκ°€ <μžƒμ–΄λ²„λ¦° μ‹œκ°„μ„ μ°Ύμ•„μ„œ>의 λ“±μž₯인물, 였데트 μŠ€μ™„μ΄λΌλŠ” 캐릭터λ₯Ό μ°½μ‘°ν•˜λŠ” 데 큰 μ˜κ°μ„ μ£Όμ—ˆλ‹€κ³  μ „ν•΄μ§‘λ‹ˆλ‹€.

 

메리 λ‘œλž‘μ€ ν”„λž‘μŠ€ 제2제ꡭ μ‹œκΈ°μ˜ μ›μˆ˜, μΊ‰λ‘œλ² λ₯΄ 사령관과 κ²°λ³„ν•œ ν›„, μ‹œμΈ μŠ€ν…ŒνŒ 말라λ₯΄λ©”μ˜ 연인이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메리 λ‘œλž‘κ³Ό 말라λ₯΄λ©”κ°€ μ‚΄λ˜ 집은 λ§ˆλ„€μ˜ μž‘μ—…μ‹€ κ·Όμ²˜μ˜€μŠ΅λ‹ˆλ‹€.

 

메리-λ‘œλž‘μ˜-사진과-μ΄ˆμƒν™”

 

λ§ˆλ„€λŠ” μ‚΄λ‘±μ „ λ‚™μ„ μž‘ 두 점을 선보인 1876λ…„ μ „μ‹œνšŒμ—μ„œ κ·Έλ…€λ₯Ό 처음 보게 λ˜λŠ”λ° 이후 친ꡬ둜 κ°€κΉκ²Œ 지내며 λ§ˆλ„€μ˜ 그림의 λͺ¨λΈμ΄ λ˜κΈ°λ„ ν•©λ‹ˆλ‹€. λ§ˆλ„€λŠ” κ·Έλ…€μ—κ²Œ κ·Έ 유λͺ…ν•œ μžμ‹ μ˜ μž‘ν’ˆ <λ§‰μ‹œλ°€λ¦¬μ•ˆ ν™©μ œμ˜ μ²˜ν˜•>의 μ—¬λŸ¬ 버전 쀑 ν•˜λ‚˜λ₯Ό μ„ λ¬Όν•˜κΈ°λ„ ν–ˆλ‹€κ³  μ „ν•΄μ§‘λ‹ˆλ‹€. 

 

ν›—λ‚  μž‘κ°€ μ‘°μ§€λ¬΄μ–΄λŠ” 두 μ‚¬λžŒμ΄ ν•¨κ»˜ μžˆλŠ” 것을 μ–΄λ € 번 λͺ©κ²©ν–ˆλ‹€κ³  λ§ν•˜λŠ”λ° 메리 λ‘œλž‘μ€ λ§ˆλ„€κ°€ 죽은 후에도 그에 λŒ€ν•œ 기얡을 κ°„μ§ν•˜κ³  μžˆμ—ˆλ‹€κ³  μ¦μ–Έν•˜λ©΄μ„œ, 두 μ‚¬λžŒμ΄ λ‹¨μˆœν•œ μΉœκ΅¬λΌκΈ°λ³΄λ‹€ 훨씬 깊고 λ‚΄λ°€ν•œ μ‚¬μ΄μ˜€μŒμ„ λ§ν•©λ‹ˆλ‹€. 

 


거울의 반영: ν˜„μ‹€κ³Ό ν™˜μƒμ‚¬μ΄

 

이 그림은 μˆ˜ν‰μ μΈ 두 λΆ€λΆ„μœΌλ‘œ λ‚˜λ‰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 „κ²½μ—λŠ” 달고 과일 ν–₯이 λ‚˜λŠ” λ…ν•œ 술 리큐어λ₯Ό λΉ„λ‘―ν•˜μ—¬ λ‹€μ–‘ν•œ μˆ λ³‘κ³Ό, 파리 μ‚¬λžŒλ“€μ˜ ν™”λ €ν•œ 삢을 μƒμ§•ν•˜λŠ” μƒ΄νŽ˜μΈ 병이 λŠ˜μ–΄μ„  λ°”κ°€ 있고 그리함 ν•˜λ‹¨ μ€‘μ•™μ˜ μ˜€λ Œμ§€κ°€ λ‹΄κΈ΄ μœ λ¦¬κ·Έλ¦‡κ³Ό 꽃이 λ‹΄κΈ΄ μœ λ¦¬μ»΅μ€ 이 무렡 λ§ˆλ„€κ°€ κ·Έλ¦° κ°€μž₯ μ•„λ¦„λ‹€μš΄ μ •λ¬Όν™”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 

 

전톡적인 μ„œμ–‘ν™”μ—μ„œλŠ” 원근법을 μ€‘μš”ν•˜κ²Œ μ—¬κΈ°λ©°, 이λ₯Ό 톡해 그림의 깊이감과 μž…μ²΄κ°μ„ κ°•μ‘°ν•˜μ˜€μŠ΅λ‹ˆλ‹€. 이 μž‘ν’ˆμ—μ„œλŠ” μž…μ²΄κ°κ³Ό 곡간감에 ν‘œν˜„μ΄ μ•½ν•œ κΉŒλ‹­μ— λ‹Ήμ‹œ 비평가듀을 λΉ„λ‘―ν•΄ 일뢀 κ΄€λžŒκ°λ“€μ€ λ§ˆλ„€μ˜ 기술이 λΆ€μ‘±ν•˜λ‹€λ©° ' 원근법도 λͺ¨λ₯΄λŠ” ν™”κ°€'라고 μ›μƒ‰μ μœΌλ‘œ λΉ„λ‚œν•˜λŠ” 일도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 

 

이 κ·Έλ¦Ό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μ£Όλͺ©λ°›λŠ” 뢀뢄은 닀름 μ•„λ‹Œ 바텐더 뒀에 μžˆλŠ” κ±°μšΈμž…λ‹ˆλ‹€. 이 κ·Έλ¦Όμ—μ„œ μš°λ¦¬μ—κ²Œ λ˜μ Έμ£ΌλŠ” μˆ˜μˆ˜κ»˜λΌλŠ” κ΄€κ°μ˜ μ˜ˆμƒ μœ„μΉ˜μ™€ λΉ„κ΅ν•˜μ—¬ 거울이 μ‹€λ‚΄μ˜ 광경을 λΉ„μΆ”λŠ” 각도가 의문슀럽고, ν™”λ©΄ 맨 였λ₯Έμͺ½μ— κ±°μšΈμ— λΉ„μΉ˜λŠ” λ‚¨μž, 즉 바텐터 μ•žμ— μ„œ μžˆλŠ” λ‚¨μžλŠ” 보이지 μ•ŠλŠ”λ‹€λŠ” μ μž…λ‹ˆλ‹€. 

 

λ§ˆλ„€λŠ” 이 ν•œ μž‘ν’ˆ μ•ˆμ—μ„œ μΎŒλ½μ„ μΆ”κ΅¬ν•˜λŠ” λΆ€λ₯΄μ£Όμ•„ 세계λ₯Ό ꡬ체적으둜 λ³΄μ—¬μ£Όλ©΄μ„œ κ·Έλ¦Ό, 바텐더, ν™”κ°€ 그리고 κ΄€κ°μ˜ λ‹€μ–‘ν•œ 역할에 λŒ€ν•œ μ˜λ¬Έμ„ μ œκΈ°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ν™”λ©΄μ˜ 쀑심을 작고 μžˆλŠ” λ°”ν…λ”λŠ” 바에 양손을 짚고 μžˆμœΌλ―€λ‘œ 바에 놓인 물건듀을 λ‘˜λŸ¬μ‹ΈλŠ” μ‚Όκ°ν˜• ꡬ도λ₯Ό λ§Œλ“€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바에 놓인 병과 μ˜€λ Œμ§€ 그리고 μž₯λ―Έλ₯Ό λ¬˜μ‚¬ν•œ μƒ‰μ±„λŠ” μ—¬μΈμ˜ λ“œλ ˆμŠ€, μ–Όκ΅΄, λ¨Έλ¦¬μΉ΄λ½μ—μ„œλ„  λ°˜λ³΅λ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바텐더 λ’€λ‘œ λ³΄μ΄λŠ” κ±°μšΈμ€ μ–΄μ§€λŸ¬μš΄ μ‹€λ‚΄λ₯Ό λΉ„μΆ”κ³  있고 μˆ˜ν‰μœΌλ‘œ 길게 λŠ˜μ–΄μ§„ λ°”λŠ” 쀑경에 λ³΄μ΄λŠ” λ°œμ½”λ‹ˆμ™€ μˆ˜ν‰μ„ 이루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 

 

κ±°μšΈμ—μ„œ νλ¦Ών•œ 뢀뢄은 μ‹€μ œμ™€ κ±°μšΈμ— λΉ„μΉœ 이미지가 λ‹€λ₯΄λ‹€λŠ” 것을 μ•Œλ €μ€λ‹ˆλ‹€. κ²°κ΅­ ν™”λ©΄ 맨 μœ„ 였λ₯Έμͺ½μ— λΉ„μΉœ λ‚¨μžλŠ” μ‹€μ œλ‘œ μ‘΄μž¬ν•˜λŠ” μ‚¬λžŒμ€ 아닐 κ²ƒμž…λ‹ˆλ‹€(이 λΆ€λΆ„μ—μ„œ λ§ˆλ„€ μžμ‹ μ΄λΌλŠ” 해석도 μ‘΄μž¬ν•©λ‹ˆλ‹€). κ·Έ λ‚¨μžμ™€ 바텐더 λ’€μͺ½μ— νŽΌμ³μ§„ 광경도 μ‹€μ œκ°€ μ•„λ‹Œ 것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

 

λ‚˜λŠ” 남이 보기에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Œ, λ‚΄κ°€ λ³΄λŠ” 것을 κ·Έλ¦°λ‹€.
-에두아λ₯΄ λ§ˆλ„€-

 

이런 μš”μ†Œλ“€μ„ 보며 μ‹œμ„ μ˜ 주인은 이 μž₯면을 μ΄ν•΄ν•˜λ € μ• μ“°κ²Œ λ©λ‹ˆλ‹€. μ‹œμ„ μ˜ 주인은 λ‚¨μž 고객일까? λ˜λŠ” 두 μ‚¬λžŒμ˜ 관계λ₯Ό μ§€μΌœλ³΄λŠ” ν™”λ©΄ λ°– 제3인가? μ•„λ‹ˆλ©΄ 그림을 λ³΄λŠ” κ΄€λžŒμžμΈκ°€? λ§ˆλ„€λŠ” 바텐더와 고객, κ·Έλ¦Ό, ν™”κ°€, 관객 사이에 μ•”μ‹œλœ μƒν˜Έμž‘μš©μ„ κ°•μ‘°ν•˜λ €λŠ” μ˜λ„λ‘œ 관객을 어렀움에 λΉ μ§€κ²Œ λ§Œλ“€μ—ˆμŠ΅λ‹ˆλ‹€. 

 

λ‹€μŒμ€ κ·Έ 밖에 μ„ΈλΆ€μ‚¬ν•­μž…λ‹ˆλ‹€.

그림의 상단, λ°”ν…λ”μ˜ λ“± 뒀에 μžˆλŠ” κ±°μšΈμ— λΉ„μΉœ μ†λ‹˜λ“€μ˜ λͺ¨μŠ΅μ€ ν•œλˆˆμ— λ“€μ–΄μ˜€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§ˆλ„€λŠ” 인물듀을 μžμ„Έν•˜κ³  κΌΌκΌΌν•˜κ²Œ λ¬˜μ‚¬ν•œ 것이 μ•„λ‹ˆλΌ, 주둜 신사듀이 μ“΄ μ‹€ν¬ν•΄νŠΈμ™€ 얼꡴을 κ°„λž΅ν•˜κ²Œ λ³΄μ—¬μ£ΌλŠ” μ–΄λ‘μš΄ λΆ“ν„°μΉ˜λ₯Ό μ΄μš©ν•΄ λ§Ž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μžˆμŒμ„ λ§ν•΄μ€λ‹ˆλ‹€. 

 

κ·Έλ¦Ό μ™Όμͺ½ 상단에 μœ„μΉ˜ν•œ 인물듀은 μœ λ‚œνžˆ λˆˆμ— λ“œλŸ¬ μ§‘λ‹ˆλ‹€. 그림의 μ™Όμͺ½ 상단에 μžˆλŠ” μ—¬μžλŠ” 발만 λ³΄μ΄λŠ” κ·Έλ„€ μœ„μ˜ κ³‘μ˜ˆμ‚¬μ˜ λ™μž‘μ„ 더 잘 보기 μœ„ν•΄ μŒμ•ˆκ²½μ„ λ“€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 

 


색, λΉ›, κ΅¬λ„μ˜ μ‚¬μš©

 

λ§ˆλ„€λŠ” λšœλ ·ν•œ λͺ…μ•” λŒ€λΉ„μ— ν‰μ†Œ 관심이 λ§Žμ•˜κ³  μƒ‰μ‘°μ˜ λ³€ν™”κ°€ 거의 μ—†λŠ” 색채λ₯Ό μ΄μš©ν•˜λ©° ν‰ν‰ν•œ ν˜•νƒœμ™€ 화면을 λ§Œλ“œλŠ” κ²ƒμœΌλ‘œ 잘 μ•Œλ €μ Έ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κ·Έλ¦Όμ—μ„œλ„ λ§ˆλ„€μ˜ 색상 νŒ”λ ˆνŠΈλŠ” ν’λΆ€ν•œ 색채와 μ°¨λΆ„ν•œ 색채가 μ„œλ‘œ μ‘°ν™”λ‘­κ²Œ μ–΄μš°λŸ¬μ Έ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°•λ ¬ν•œ 흑백 λŒ€λΉ„λ₯Ό μ‚¬μš©ν•˜λ©΄μ„œλ„ 세뢀에 μ‹œμ„ μ΄ λŒλ¦¬λ„λ‘ 밝은 색쑰λ₯Ό μ΄μš©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짙은 뢉은색과 κΈˆμƒ‰μ€ ν™”λ €ν•œ λŠλ‚Œμ„ μ£ΌλŠ” 반면, λ°”ν…λ”μ˜ μ°½λ°±ν•œ 피뢀와 μ†Œλ°•ν•œ μ˜·μ°¨λ¦Όμ€ κ·Ήλͺ…ν•œ λŒ€μ‘°λ₯Ό 이루며 κ·Έλ…€μ˜ 고립감을 κ°•μ‘°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녹색, 빨간색, μ£Όν™©μƒ‰μœΌλ‘œ 유리 μ ‘μ‹œμ— λ‹΄κΈ΄ μ˜€λ Œμ§€λ₯Ό κ°•μ‘°ν•˜μ—¬ λ¬˜μ‚¬ν–ˆκ³  바텐더 κ°€μŠ΄μ— μžˆλŠ” μž₯λ―Έλ₯Ό κ°•μ‘°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 꽃병에 κ½‚νžŒ κ½ƒμ˜ μ˜…μ€ 뢄홍색과 크림색은 λ°”ν…λ”μ˜ 피뢀색에도 반볡되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 

 

λ§ˆλ„€λŠ” 색을 μ„žμ§€ μ•Šκ³  물감을 μ§  κ·ΈλŒ€λ‘œ 펴 λ°”λ₯΄λŠ” 일이 λ§Žμ•˜μŠ΅λ‹ˆλ‹€. λŒ€μ‹  λ‹€μ–‘ν•œ 색쑰와 μž…μ²΄κ°μ΄ ν•„μš”ν•  λ•Œ 색을 겹쳐 μΉ ν•˜λŠ” 방식을 μ‚¬μš©ν•©λ‹ˆλ‹€. λΉ λ₯Έ λΆ“ν„°μΉ˜ ν•œ 번으둜 κ½ƒμžŽμ„ 생동감 있게 보이도둝 κ·Έλ Έκ³  마λ₯Έ ν°μƒ‰μ΄λ‚˜ 크림색은 밝은 μ„ΈλΆ€μ˜μ—­μ„ κ°•μ‘°ν•˜λ©° 더 묽은 ν°μƒ‰μœΌλ‘œ λ§μΉ ν•˜μ—¬ 뢀피와 음영의 λŒ€λΉ„λ₯Ό λ‚˜νƒ€λƒ…λ‹ˆλ‹€. λ§ˆμ§€λ§‰μœΌλ‘œλŠ” 크기가 μž‘κ³  밝은 점을 더해 세뢀사항을 μ™„μ„±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이 그림에 λ“±μž₯ν•˜λŠ” 사물은 μ •λ°€ν•˜κ²Œ 그렀지기보닀 μ€κ·Όνžˆ λ“œλŸ¬λ‚˜λŠ” λŠλ‚Œμž…λ‹ˆλ‹€. 밝은 μƒ‰μœΌλ‘œ λ¬˜μ‚¬λœ 세뢀사항과 κ°•λ ¬ν•œ λͺ…μ•” λŒ€λΉ„λŠ” 생동감 λ„˜μΉ˜λŠ” 폴리베λ₯΄μ œλ₯΄μ˜ λΆ„μœ„κΈ°λ₯Ό λ”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λ§ˆλ„€λŠ” λΆ„ν™μƒ‰μ˜ 꽃을 μ—¬λ € 번 겹쳐 μΉ ν–ˆλŠ”λ° μ˜…μ€ 뢄홍, λͺ¨λΈŒ, 흰색 λΆ“μ§ˆμ΄ κ½ƒμžŽμ˜ μœ λ €ν•œ 곑선을 λ§Œλ“€μ–΄λ‚΄κ³  있고, 꽃 μ•ˆμͺ½ λΆ€λΆ„μ—λŠ” 밝고 μž‘μ€ 빨간색 쀄을 μ„¬μ„Έν•˜κ²Œ 두어 번 κ·Έμ–΄ 꽃을 μ™„μ„±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˜€λ Œμ§€λ₯Ό λ‹΄κ³  μžˆλŠ” μœ λ¦¬λŠ” 주황색 μœ„μ— νˆ¬λ°•ν•˜κ²Œ μ±„μƒ‰λœ 흰색과 λͺ¨λΈŒμƒ‰ λΆ“ν„°μΉ˜λ‘œ μ‚΄λ €λƒ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λ°”ν…λ”μ˜ νŒ”μ€ μ˜…μ€ 뢄홍빛 살색을 ν‰ν‰ν•˜κ²Œ μΉ ν•΄ λ“œλ ˆμŠ€μ˜ μ»€ν”„μŠ€ λΆ€λΆ„κ³Ό 유리 μ ‘μ‹œ μ•„λž˜μ—λ§Œ 음영이 λ“œλ¦¬μš°λ„λ‘ λ¬˜μ‚¬ν–ˆμŠ΅λ‹ˆλ‹€. 

 

μ‘°λͺ…은 이 μž‘ν’ˆμ—μ„œ λΆ„μœ„κΈ°λ₯Ό μ‘°μ„±ν•˜λŠ” 데 μ€‘μš”ν•œ 역할을 ν•©λ‹ˆλ‹€. 바텐더λ₯Ό μ€μ€ν•˜κ²Œ λΉ„μΆ”λŠ” μ‘°λͺ…은 κ·Έλ…€κ°€ 이 μž‘ν’ˆμ˜ μ£ΌμΈκ³΅μž„μ„ ν™•μΈμ‹œμΌœμ£Όκ³  있고, 배경의 ν™•μ‚°λœ μ‘°λͺ…은 μž₯면에 κΉŠμ΄μ™€ μ›€μ§μž„μ„ λ”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λ§ˆλ„€λŠ” κ΅¬λ„μ μœΌλ‘œ 병과 λ°” 같은 μ„Έλ‘œ ꡬ도와 λ°” μžμ²΄μ™€ 머리 μœ„ λ°œμ½”λ‹ˆ 같은 κ°€λ‘œ ꡬ도λ₯Ό κ· ν˜• 있게 μ‚¬μš©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ˆ λ³‘ λ°°μ—΄λ‘œ λ‘˜λŸ¬μ‹ΈμΈ λ°”ν…λ”μ˜ 쀑앙 λ°°μΉ˜λŠ” κ·Έλ…€μ˜ μ‘΄μž¬κ°μ„ λ”μš± λΆ€κ°μ‹œν‚΅λ‹ˆλ‹€.